그래픽스 프로그래밍(321190) 실습 #1
– 2D graphics & geometry primitives
(321190)
강사: 박경신
2008년 3월 17일
제출 방법: 2008년 4월 3일(목) 밤10시까지
(e-learning 강의실에 실행파일과 소스코드와 리포트를 전부 “학번이름_숙제1.zip”으로 묶어서 제출하도록 합니다. 또한, 소스코트 폴더에 .cpp만 담지 말고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만든 프로젝트 폴더를 담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primitives.cpp & glutText.cpp & fileread.cpp
0. Display window 크기는 500 x 500로 한다.
2. 강의 사이트 (dis.dankook.ac.kr/lectures/cg08/)에 있는 japanlatlon.txt와 japancity.txt 을 읽어서 일본(Japan)의 지도와 도시명을 그리는 프로그램을 작성한다. (30점)
TIP: 일본의 경도 (longitude)(x축): 128 – 146
일본의 위도 (latitude)(y축): 30 – 46
gluOrtho2D를 사용할 것
지도를 그릴 시 glColor3f(1.0, 1.0, 1.0)과 glBegin(GL_LINE_LOOP)를 사용할 것
도시명의 위치에 특정 색으로 네모/세모로 표시하고 그 옆에 도시명 글씨를 그릴 것
3. 강의 사이트 (dis.dankook.ac.kr/lectures/cg08/)에 있는 korealatlon.txt와 koreacity.txt 을 읽어서 한국(Korea)의 지도와 도시명을 그리는 프로그램을 작성한다. (30점)
TIP: 한국의 경도 (longitude)(x축): 124 – 131
한국의 위도 (latitude)(y축): 32 – 45
gluOrtho2D를 사용할 것
지도를 그릴 시 glColor3f(1.0, 1.0, 1.0)과 glBegin(GL_LINE_LOOP)를 사용할 것
도시명의 위치에 특정 색으로 네모/세모로 표시하고 그 옆에 도시명 글씨를 그릴 것
4. 위의 데이터 파일을 읽어서 (즉, 파일 입출력), 지도와 도시명을 그리는 프로그램을 작성한다. (10점)
5. 창의성, 소스코드 주석처리, 리포트 (3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