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io .NET2005에서
Project->Properties->General 에서 프로젝트 “문자집합”을 “유니코드 문자 집합 사용”
-main.cpp에서
#include <TCHAR.h> // 한글을 위해서 UNICODE를 쓴다 – Kyoung Shin Park (5/2/2007)
ID3DXMesh* Text = 0;
char str[] = “게임프로그래밍”;
// … 중간 생략
LOGFONT lf;
ZeroMemory(&lf, sizeof(LOGFONT));
lf.lfHeight = 50; // in logical units
lf.lfWidth = 1; // in logical units
lf.lfEscapement = 0;
lf.lfOrientation = 0;
lf.lfWeight = 500; // boldness, range 0(light) – 1000(bold)
lf.lfItalic = false;
lf.lfUnderline = false;
lf.lfStrikeOut = false;
lf.lfCharSet = HANGEUL_CHARSET;
lf.lfOutPrecision = 0;
lf.lfClipPrecision = 0;
lf.lfQuality = 0;
lf.lfPitchAndFamily = 0;
//strcpy(lf.lfFaceName, “Times New Roman”); // font style
_tcscpy(lf.lfFaceName, L”Gulim”); // font style
// 또는 _tcscpy(lf.lfFaceName, TEXT(“Gulim”));
// … 중간 생략
D3DXCreateText(Device, hdc, L”게임프로그래밍”, 0.001f, 0.4f, &Text, 0, 0); // create text
// 또는 D3DXCreateText(Device, hdc, TEXT(“게임프로그래밍”), 0.001f, 0.4f, &Text, 0, 0);
// … 중간 생략
Text->DrawSubset(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