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프로그래밍(305890) Term Project
– Direct3D를 이용한 게임개발
강사: 박경신
2008/3/19
Direct3D를 이용한 게임 제작 및 개발. (전체 40점)
1. 2인이 한 그룹이 되어 그룹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가. 2명으로 그룹 형성 후 email 또는 수업시간 전에 통보한다.
나. 그룹원들과 상의해서 관심있는 게임 주제로 선정한다.
다. 반드시 Direct3D를 사용해야하고 3D 게임이어야 한다.
라. 3D 사용자 인터페이스, 3D 모델링을 사용한 3D 게임을 권장한다.
2. 텀프로젝트 제안서 (3월 26일) (5점)
가. 2~3-page report (single-space, 10-point font)
나. 그룹이름, 게임의 내용, 개발 방법, 개발 분담 등의 계획을 포함한다.
3. 텀프로젝트 중간발표 및 보고서 (4월 30일) (10점)
가. 중간발표(10~15분 발표와 5분 토론)에서는 Implementation progress를 본다.
나. 2~3-page report (single-space, 10-point font)
다. 게임의 내용, 개발 방법, 전체 시스템 구성도, 세부 모듈 기능 요약, 개발 분담, 주요 특징, 게임 실행 방법,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에 대한 설명을 포함한다.
라. 그룹별 중간발표자료(그룹이름.ppt)와 보고서(그룹이름.doc)를 제출한다.
4. 텀프로젝트 (최종데모에서 보여주는) Implementation (10점)
5. 텀프로젝트 (진행과정을 보여주는) 블로깅 (5점)
6. 텀프로젝트 기말발표 및 보고서 (6월 18일) (10점)
가. 기말발표(20~30분 발표와 토론)에서는 최종데모를 보여준다.
나. 10-page report (single-space, 10-point font)
다. 게임의 내용, 전체 시스템 구성도, 게임 실행 방법, 구현한 화면 설명, 동작 설명, 소스코드까지 자세하게 설명한다.
라. 그룹별 최종발표자료(그룹이름.ppt)와 보고서(그룹이름.doc)를 제출한다.
7. 최종데모는 다음을 기초로 평가한다.
가. 시각적 사실감 (graphics – lighting, texture, model complexity, physics, character 복잡도, 배경처리)
나. 동적요소 (animation, camera movement, character movement, user interface)
다. 재미요소 (내용의 전개 등)
라. 기타 – online help, configuration, usability,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