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ount.h
[#M_ more.. | less.. |#ifndef __ACCOUNT_H__
#define __ACCOUNT_H__
class Account
{
public:
Account(char*, char*, int);
Account();
~Account();
void Show();
void Deposit(int);
void Withdraw(int);
private:
char* accountUser; // 예금주 이름
char* accountNumber; // 계좌 번호
int accountBalance; // 잔액
};
#endif
_M#]
Account.cpp
[#M_ more.. | less.. |
#include “Account.h”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생성자.
Account::Account()
{
accountUser = new char[20];
accountNumber = new char[20];
accountBalance = 0;
strcpy(accountUser,”수애”);
strcpy(accountNumber, “27459-47-372671”);
accountBalance = 2000;
}
Account::Account()
{
accountUser = new char[20];
accountNumber = new char[20];
accountBalance = 0;
strcpy(accountUser,”수애”);
strcpy(accountNumber, “27459-47-372671”);
accountBalance = 2000;
}
//파라메터로 전달된 값으로 초기화.
Account::Account(char* user, char* number, int money)
{
accountUser = new char[20];
accountNumber = new char[20];
accountBalance = 0;
Account::Account(char* user, char* number, int money)
{
accountUser = new char[20];
accountNumber = new char[20];
accountBalance = 0;
strcpy(accountUser, user);
strcpy(accountNumber, number);
accountBalance = money;
}
strcpy(accountNumber, number);
accountBalance = money;
}
Account::~Account()
{
delete [] accountUser;
delete [] accountNumber;
}
{
delete [] accountUser;
delete [] accountNumber;
}
//예금주의 이름, 계좌 번호, 잔액을 출력
void Account::Show()
{
cout<<“이 름: “<< accountUser << endl;
cout<<“계좌번호: “<< accountNumber << endl;
cout<<“잔 액: “<< accountBalance <<endl << endl;
}
//전달인자로 전달된 금액을 입금
void Account::Deposit(int money)
{
cout << money << “원을 입금하셨네요.” << endl;
accountBalance += money;
cout<<“잔 액: ” << accountBalance << endl << endl;
}
void Account::Deposit(int money)
{
cout << money << “원을 입금하셨네요.” << endl;
accountBalance += money;
cout<<“잔 액: ” << accountBalance << endl << endl;
}
//전달인자로 전달된 금액을 출금
void Account::Withdraw(int money)
{
cout << money <<“원을 출금하셨네요.”<< endl;
accountBalance = accountBalance – money;
cout<<“잔 액: “<< accountBalance << endl << endl;
}
_M#]void Account::Withdraw(int money)
{
cout << money <<“원을 출금하셨네요.”<< endl;
accountBalance = accountBalance – money;
cout<<“잔 액: “<< accountBalance << endl << endl;
}
main.cpp
[#M_ more.. | less.. |
#include <iostream>
#include “Account.h”
#include “Account.h”
using namespace std;
int main(void)
{
Account a; // Default 객체를 생성
a.Show();
a.Deposit(1000);
a.Withdraw(500);
a.Show();
{
Account a; // Default 객체를 생성
a.Show();
a.Deposit(1000);
a.Withdraw(500);
a.Show();
Account b(“Park”, “27394-27-46517”, 50000); //인자로 전달해 준 값으로 객체를 생성
b.Show();
b.Deposit(1000);
b.Withdraw(500);
b.Show();
b.Show();
b.Deposit(1000);
b.Withdraw(500);
b.Show();
// account c – 키보드로 입력받아서 객체 생성하고 입금, 출금, 출력할 것
Account *c;
// 키보드로 부터 입력받은 은행 계좌 예금주 이름, 계좌번호, 잔액을 넣어서 c를 새로 생성할 것
char user[20], number[20];
int balance;
cout << “Enter account user name: “;
cin >> user;
cout << “Enter account account number: “;
cin >> number;
cout << “Enter account balance: “;
cin >> balance;
c = new Account(user, number, balance);
// 키보드로 입력받은 은행계좌에 10000을 입금할 것
c->Deposit(10000);
// 키보드로 입력받은 은행계좌에 5000을 출금할 것
c->Withdraw(5000);
// 키보드로 입력받은 은행계좌 값을 출력할 것
c->Show();
Account *c;
// 키보드로 부터 입력받은 은행 계좌 예금주 이름, 계좌번호, 잔액을 넣어서 c를 새로 생성할 것
char user[20], number[20];
int balance;
cout << “Enter account user name: “;
cin >> user;
cout << “Enter account account number: “;
cin >> number;
cout << “Enter account balance: “;
cin >> balance;
c = new Account(user, number, balance);
// 키보드로 입력받은 은행계좌에 10000을 입금할 것
c->Deposit(10000);
// 키보드로 입력받은 은행계좌에 5000을 출금할 것
c->Withdraw(5000);
// 키보드로 입력받은 은행계좌 값을 출력할 것
c->Show();
// account d – 원하는 내용을 더 추가하거나 해서 테스트해볼 것
Account *d;
Account *d;
return 0;
}
_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