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l Variable vs Field vs Method

Local variables in C# must be initialized before they are used.

https://msdn.microsoft.com/en-us/library/vstudio/s1ax56ch(v=vs.100).aspx

class Test
{

     static int test1; // static field test1 = 0 Warning CS0414: The field ‘Test.test1’ is assigned but its value is never used

    int test2; // instance field test2 = 0 Warning CS0649: The field ‘Test.test2’ is never assigned to, and will always have its default value 0

     public void Foo() // instance method
{

          int test3;                 // Declaration only; Not initialized warning CS0168: The variable ‘test3’ is declared but never used

int test4 = test2;         // Ok
          //int test5 = test3;         // Error CS0165: Use of unassigned local variable ‘test3’

}

     public static void Foo2() // static method
    {

        test1 = 2;

    }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Declaration only
            float temperature; // warning CS0168: The variable ‘temperature’ is declared but never used
            string name; // warning CS0168: The variable ‘name’ is declared but never used
            Test myClass; // The variable ‘myClass’ is declared but never used

            // Declaration with initializers 
            double limit = 3.5;
            int[] source = { 0, 1, 2, 3, 4, 5 };
            var query = from item in source
                        where item <= limit
                        select item;

            Test.Foo2(); // Static method
           // Test.Foo();  // Error CS0120: An object reference is required for the non-static field, method, or property 

}

}

Instance vs Static Field

Static Field (a.k.a. Class Field)
-전역 데이터, 공유 데이터로 클래스 로딩 시 공간을 할당
-한 클래스에 하나만 정적 필드가 할당됨
-클래스명.정적필드명으로 사용
-클래스 객체의 개수를 카운트하거나 유틸리티 값들을 저장하는 경우 사용함

Instance Field
-객체의 현재 상태를 저장할 수 있는 자료
-객체가 생성될 시 메모리 공간을 할당
-객체명.객체필드명으로 사용

class ValueClass
{
     private int value = 0; // 인스턴스 필드
    public static int count = 0; // 정적 필드
     public ValueClass() { count++; }
    public void setValue(int value) { this.value = value; } // 인스턴스 메소드
    public int getValue() { return this.value; } // 인스턴스 메소드
    public void print() { Console.WriteLine(“value={0}”, this.value); } // 인스턴스 메소드
    public static void printString(string str) { Console.WriteLine(str); } // 정적 메소드
    public static int getCount() { return count; } // 정적 메소드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ValueClass c1 = new ValueClass();        c1.setValue(10); // 인스턴스 메소드
c1.print(); // 인스턴스 메소드 value=10
        ValueClass.printString(“test”); // 정적 메소드 (클래스명.정적메소드명) test
      ValueClass c2 = new ValueClass();
        c2.setValue(20); // 인스턴스 메소드
c2.print(); // 인스턴스 메소드 value=20
        Console.WriteLine(“number of ValueClass: {0}”, ValueClass.getCount()); // 정적 메소드 (클래스명.정적메소드명) number of ValueClass: 2
Console.WriteLine(“number of ValueClass: {0}”, ++ValueClass.count); // 정적 필드 (클래스명.정적필드명) number of ValueClass: 3
    }
}

Instance Method vs Static Method

Static Method (a.k.a. Class Method)
-메서드 선언에 static 한정자가 있는 경우 해당 메서드를 정적 메서드라고 한다.
-정적 메서드는 class method나 static member field 조작을 위한 메소드이다.
-정적 메서드 내에서 클래스의 instance field나 method는 접근 불가능하다.
-정적 메서드는 특정 인스턴스에서는 작동되지 않으므로, 정적 메서드 내에서 this를 참조하면 컴파일 타임 오류가 발생한다.

Instance Method
-인스턴스 메서드는 클래스의 지정된 인스턴스에서 작동한다.
-인스턴스 메서드 내에서는 this로 액세스할 수 있다.

class ValueClass
{
private int value = 0;
public void setValue(int value) { this.value = value; }
public int getValue() { return this.value; }
public void print() { Console.WriteLine(“value={0}”, this.value);
public static void printString(string str) { Console.WriteLine(str); }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ValueClass c = new ValueClass();
c.setValue(10); // 인스턴스 메소드
c.print(); // 인스턴스 메소드
ValueClass.printString(“test”); // 정적 메소드 (클래스명.정적메소드명)
}
}

C# Array/ArrayList

Person[] pArray = new Person[5];

// 만약 Person 객체를 하나만 생성한 후 for문에서 공유해 사용할 경우
// 마지막으로 입력된 데이터로 모든 데이터값이 치환됨
Person p = new Person();
for (int i = 0; i < 5; i++) {
p.Name = Console.ReadLine();           // 입력정보
p.age = int.Parse(Console.ReadLine()); // 입력정보
pArray[i] = p // 리스트에 들어간 모든 원소는 동일한 p
}

 

Person[] pArray = new Person[5];
// 아래와 같이 for문 안에 Person p = new Person()와같이
// 새로운 객체를 생성해야 각자 다르게 입력된 정보가 들어가게 됨
for (int i = 0; i < 5; i++) {

Person p = new Person();
p.Name = Console.ReadLine();           // 입력정보
p.age = int.Parse(Console.ReadLine()); // 입력정보
pArray[i] = p; // 이때 p는 새로운 Person객체

}

 

0부터 100까지 숫자만 입력받기

int value; // needed for TryParse
string str; // needed for ReadLine

Console.Write(“0부터 100까지 숫자를 입력하세요: “);
str = Console.ReadLine();
while ((!int.TryParse(str, out value)) || (value < 0 || value > 100))
{

Console.Write(“다시 0부터 100까지 숫자를 입력하세요: “);
str = Console.ReadLine();

}
int result = int.Parse(str);
Console.WriteLine(“입력된 숫자=” + result);

ESCAPE 키가 눌린게 아니면 프로그램이 계속 실행되기

static double Add(double a, double b)
{

return (a + b);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do
{

Console.Write(“a를 입력하세요: “);

string str = Console.ReadLine();
double a;
bool result = double.TryParse(str, out a);

Console.Write(“b를 입력하세요: “);
str = Console.ReadLine();
double b;
result = double.TryParse(str, out b);

double c = Add(a, b);
Console.WriteLine(“결과는 {0}”, c);

Console.WriteLine(“다시 하려면 ENTER 키를 누르시고 종료하려면 ESC 키를 누르세요”);


} while (Console.ReadKey().Key != ConsoleKey.Escape);

}

Why need boxing and unboxing

Why do we need boxing and unboxing in C#?
http://stackoverflow.com/questions/2111857/why-do-we-need-boxing-and-unboxing-in-c

 

struct Point
{
public int x, y;
public Point(int x, int y)
{
this.x = x;
this.y = y;
}
public override string ToString()
{
return String.Format(“{0} {1}”, this.x, this.y);
}
}
class Point2
{
public int x, y;
public Point2(int x, int y)
{
this.x = x;
this.y = y;
}
public override string ToString()
{
return String.Format(“{0} {1}”, this.x, this.y);
}
}
class Program
{
static void Print(object o)
{
Console.WriteLine(o);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x = 4;
Print(x); // boxing (int=>object)
double y = 3.2;
Print(y); // boxing (double=>object)
char z = ‘n’;
Print(z); // boxing (char=>object)
double e = 2.718281828459045;
object o1 = e; // boxing (double=>object)
object o2 = e; // boxing (double=>object)
Console.WriteLine(o1 == o2); // False (o1과 o2는 서로 다른 메모리에 데이타 복사본 저장)
Point p3 = new Point(1, 1);
Print(p3); // boxing (struct=>object)
object o3 = p3; // boxing (struct=>object)
p3.x = 2;
//((Point)o3).x = 4; // CS0445 Cannot modify the result of an unboxing conversion 
Console.WriteLine(((Point)o3).x); // 1  unboxing(object=>struct) o3.x=1 (o3는 박싱된 복사본 p3에의해 데이터 안바뀜)
Point2 p4 = new Point2(1, 1);
Print(p4); // boxing 아님
object o4 = p4; // boxing 아님
p4.x = 2;
Print(p4); // upcasting(Point2 class=>object) 2 1
((Point2)o4).x = 4; // downcasting(object=>Point2 class) o4.x=2 (class는 reference type이므로 o4는 p4에의해 데이터가 바뀜)
Console.WriteLine(p4); // p4.ToString()호출 4 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