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 Shading

http://dis.dankook.ac.kr/lectures/cg07/entry/lighting-예제

shading model – GL_FLAT/GL_SMOOTH
shademodel.cp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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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f (shading == GL_FLAT)
  glShadeModel(GL_FLAT);
 else if (shading == GL_SMOOTH)
  glShadeModel(GL_SMOOTH);


 glPushMatrix();
 glTranslatef(-1.0, 0.0, 0.0);
 glBegin(GL_TRIANGLES);
 glColor3f(1, 0, 0); // red
 glVertex3f(-1, -1, 4);
 glColor3f(0, 1, 0); // green
 glVertex3f(1, -1, 4);
 glColor3f(0, 0, 1); // blue
 glVertex3f(0, 1, 4);
 glEnd();
 glPopMatrix();
 
 glPushMatrix();
 glTranslatef(1.0, 0.0, 0.0);
 glBegin(GL_TRIANGLES);
 glColor3f(0, 0, 1); // blue
 glVertex3f(-1, -1, 4);
 glColor3f(0, 1, 0); // green
 glVertex3f(1, -1, 4);
 glColor3f(1, 0, 0); // red
 glVertex3f(0, 1, 4);
 glEnd();
 glPopMatrix();


gluQuadrics을 lighting을 사용한 예와 사용하지 않은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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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utShapes을 lighting을 사용한 예와 사용하지 않은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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