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3

그래픽스 프로그래밍 실습 #3
– 3D Modeling, Texture mapping, Alpha blending
(321190)
강사: 박경신
2013년 5월 28일


제출 방법: 2013년 6월 10일(월) 밤12시까지
(e-learning 강의실에 실행파일과 소스코드와 리포트를 전부 “학번이름_숙제3.zip”으로 묶어서 제출하도록 합니다. 또한, 소스코트 폴더에 .cpp만 담지 말고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만든 프로젝트 폴더를 담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moglclass.zip
http://dis.dankook.ac.kr/lectures/cg13/moglclass.zip
(반드시 OpenAL 설치 요망 http://dis.dankook.ac.kr/lectures/cg13/entry/OpenAL-Getting-Started)
NOTE: 실습 2의 모든 기능을 그대로 놓은 상태에서 추가 작업을 한다.


1. 본인이 제작한 Hierarchical Transformation 구조를 가진 모빌에 텍스쳐와 알파 블렌딩을 넣어준다. (30점)
-물체에 OpenGL texture mapping을 추가한다. 이때 적어도 2개 이상의 texture image을 사용한다.


2. 전체 장면을 꾸며주기 위하여, 주변에 2개 이상의 3차원 모델을 추가로 그려준다. 이 3차원 모델은 OpenGL의 alpha blending과 texture mapping을 적용하여 semi-transparent하게 만든다. 예를 들어, 구(sphere)에 알파 블랜딩을 적용한 나무잎 텍스쳐를 매핑시켜서 나무를 그리면 보다 입체적인 모습의 표현이 가능하다. (15점)
-본인이 3DMAX나 MAYA로 (텍스쳐가 있는) 제작한 모델을 넣어줄 수도 있다. (단, 본인이 직접 제작하지 않고 가져왔을 시 그 출처를 밝힐 것)


3. 전체 장면에 움직이는 캐릭터 또는 물체 (예를 들어, 비행선, 붕붕자동차)을 추가한다. (15점)
-‘1’ KEY를 눌렀을 때, 1인칭 시점(camera viewpoint)으로 변하고 전후좌우(UP/DOWN/LEFT/RIGHT)로 움직일 수 있다. 카메라의 기본 위치는 동산의 정중앙에서 바깥쪽을 바라보는 방향을 향한다.
-‘2’ KEY를 눌렀을 때, 시점이 본인이 제작한 움직이는 물체(비행선, 붕붕자동차)을 타고 있는 시점으로 변환한다.


4. 사운드 클래스 (OpenAL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배경음악과 이벤트 사운드 추가한다. (10점)


5. 창의성, 소스코드 주석처리, 리포트 (4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