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ern Opengl Installation for Windows 8 Visual Studio 2013

Windows8.1 64-bit 운영체제에서 Visual Studio 2013과 OpenGL 3.x 이상을 지원하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1. freeglut는 아래 파일을 다운 받아 unzip해 주어야 합니다.
http://freeglut.sourceforge.net/

압축을 풀어보면 include, lib, system32 세 개의 폴더가 있습니다.
C:\………\freeglut-MSVC-2.8.1-1.mp\freeglut\include\GL
freeglut.h freeglut_ext.h freeglut_std.h glut.h

C:\………\freeglut-MSVC-2.8.1-1.mp\freeglut\lib
freeglut.lib

C:\………\freeglut-MSVC-2.8.1-1.mp\freeglut\bin
freeglut.dll

2. glew는 아래 파일을 다운 받아 unzip해 주어야 합니다.
http://glew.sourceforge.net/

압축을 풀어보면 include, lib, system32 세 개의 폴더가 있습니다.
C:\………\glew-1.10.0-win32\glew-1.10.0\include\GL
glew.h glxew.h wglew.h

C:\………\glew-1.10.0-win32\glew-1.10.0\lib\Release\Win32
glew32.lib glew32s.lib
C:\………\glew-1.10.0-win32\glew-1.10.0\lib\Release MX\Win32
glew32mx.lib glew32mxs.lib

C:\………\glew-1.10.0-win32\glew-1.10.0\bin\Release\Win32
glew32.dll
C:\………\glew-1.10.0-win32\glew-1.10.0\bin\Release MX\Win32
glew32mx.dll

3. glm는 아래 파일을 다운 받아 unzip해 주어야 합니다.

C:\………..\glm-0.9.5.2\glm 안에 glm 디렉토리 전체를 복사

4. Microsoft SDKs가 있는 디렉토리의 Include와 Lib 폴더에 *.h와 *.lib을 넣는다.

C:\DevTools (x86)\MSVS12\VC\include\gl 폴더에
freeglut.h freeglut_ext.h freeglut_std.h glut.h를 넣습니다.
glew.h glxew.h wglew.h를 넣습니다.
C:\DevTools (x86)\MSVS12\VC\include\ 폴더에 glm 폴더 전체를 복사해 넣습니다.

C:\DevTools (x86)\MSVS12\VC\lib 폴더에
freeglut.lib를 넣습니다.
glew32.lib glew32mx.lib glew32mxs.lib glew32s.lib를 넣습니다.

본인이 설치한 VisualStudio2013의 Include & Lib 디렉토리는 VS2013을 실행하여 Project에
Properties를 보면
VC++ Directories에서 Include/Library Directories 를 Edit누른후
Macros를 누르면
$(VC_IncludePath)가 내가 테스트해본 컴퓨터에서는 C:\DevTools
(x86)\MSVS12\VC\include
$(VC_LibraryPath_x86)가 내가 테스트해본 컴퓨터에서는 C:\DevTools
(x86)\MSVS12\VC\lib

5. Windows\system32 폴더에 *.dll을 넣는다.

C:\Windows\system32 폴더에
freeglut.dll를 넣습니다.
glew32.dll glew32mx.dll를 넣습니다.
** 64-bit 운영체제 (Window8 기준)
C:\Windows\SysWOW64 폴더에도
freeglut.dll를 넣습니다.
glew32.dll glew32mx.dll를 넣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