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era & View Matrix





camera.cpp camera.h
camera class를 사용하여 x/y/x축 카메라의 위치이동과 x/y/x축 카메라의 방향이동
F1&F2 – x축 카메라 위치이동
F3&F4 – y축 카메라 위치이동
F5&F6 – z축 카메라 위치이동
F7&F8 – x축 카메라 방향이동 (PITCH)
F9&F10 – y축 카메라 방향이동 (YAW)
HOME&END – z축 카메라 방향이동 (ROLL)

// main.cpp ——————————————
Camera camera1(FLY);

void init( void )
{
// 중간생략..
 View = camera1.lookAt(g_eye, g_at, g_up);

}

void display( void )
{

// 중간생략..
 View = camera1.View();

}

void specialkey(int key, int x, int y)
{
 if (key == GLUT_KEY_F1)   // x-movement
        camera1.strafe(0.5);
 else if (key == GLUT_KEY_F2)
        camera1.strafe(-0.5);
 else if (key == GLUT_KEY_F3) // y-movement
        camera1.fly(0.5);
 else if (key == GLUT_KEY_F4)
        camera1.fly(-0.5);
 else if (key == GLUT_KEY_F5) // z-movement
        camera1.walk(0.5);
    else if (key == GLUT_KEY_F6)
        camera1.walk(-0.5);


 else if (key == GLUT_KEY_F7) // yaw (by y-axis)
        camera1.yaw(2.5);
 else if (key == GLUT_KEY_F8)
        camera1.yaw(-2.5);
 else if (key == GLUT_KEY_F9) // pitch (by x-axis)
        camera1.pitch(2.5);
    else if (key == GLUT_KEY_F10)
        camera1.pitch(-2.5);
 else if (key == GLUT_KEY_HOME) // roll (by z-axis)
        camera1.roll(2.5);
    else if (key == GLUT_KEY_END)
        camera1.roll(-2.5);


 else if (key == GLUT_KEY_LEFT) // same as town
        camera1.yaw(2.5);
 else if (key == GLUT_KEY_RIGHT)
        camera1.yaw(-2.5);
 else if (key == GLUT_KEY_UP)
        camera1.walk(0.5);
    else if (key == GLUT_KEY_DOWN)
        camera1.walk(-0.5);


 glutPostRedisplay();
}


http://dis.dankook.ac.kr/lectures/cg12/entry/OpenGL-Came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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