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era & View Matrix





camera.cpp camera.h
camera class를 사용하여 x/y/x축 카메라의 위치이동과 x/y/x축 카메라의 방향이동
F1&F2 – x축 카메라 위치이동
F3&F4 – y축 카메라 위치이동
F5&F6 – z축 카메라 위치이동
F7&F8 – x축 카메라 방향이동 (PITCH)
F9&F10 – y축 카메라 방향이동 (YAW)
HOME&END – z축 카메라 방향이동 (ROLL)

// main.cpp ——————————————
Camera camera1(FLY);

void init( void )
{
// 중간생략..
 View = camera1.lookAt(g_eye, g_at, g_up);

}

void display( void )
{

// 중간생략..
 View = camera1.View();

}

void specialkey(int key, int x, int y)
{
 if (key == GLUT_KEY_F1)   // x-movement
        camera1.strafe(0.5);
 else if (key == GLUT_KEY_F2)
        camera1.strafe(-0.5);
 else if (key == GLUT_KEY_F3) // y-movement
        camera1.fly(0.5);
 else if (key == GLUT_KEY_F4)
        camera1.fly(-0.5);
 else if (key == GLUT_KEY_F5) // z-movement
        camera1.walk(0.5);
    else if (key == GLUT_KEY_F6)
        camera1.walk(-0.5);


 else if (key == GLUT_KEY_F7) // yaw (by y-axis)
        camera1.yaw(2.5);
 else if (key == GLUT_KEY_F8)
        camera1.yaw(-2.5);
 else if (key == GLUT_KEY_F9) // pitch (by x-axis)
        camera1.pitch(2.5);
    else if (key == GLUT_KEY_F10)
        camera1.pitch(-2.5);
 else if (key == GLUT_KEY_HOME) // roll (by z-axis)
        camera1.roll(2.5);
    else if (key == GLUT_KEY_END)
        camera1.roll(-2.5);


 else if (key == GLUT_KEY_LEFT) // same as town
        camera1.yaw(2.5);
 else if (key == GLUT_KEY_RIGHT)
        camera1.yaw(-2.5);
 else if (key == GLUT_KEY_UP)
        camera1.walk(0.5);
    else if (key == GLUT_KEY_DOWN)
        camera1.walk(-0.5);


 glutPostRedisplay();
}


http://dis.dankook.ac.kr/lectures/cg12/entry/OpenGL-Camera

HW2

그래픽스 프로그래밍(321190) 실습 #2


– 3D graphics & hierarchical transformation & shading


(321190)


강사: 박경신


2014424


제출 방법: 2014년 5월 16일(금) 밤12시까지


(e-learning 강의실에 실행파일과 소스코드와 리포트를 전부 “학번이름_숙제2.zip”으로 묶어서 제출하도록 합니다. 또한, 소스코트 폴더에 .cpp만 담지 말고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만든 프로젝트 폴더를 담기 바랍니다.) 9412924419.cpp1630232889.zip


참고자료: SimpleCar, SimpleSolar, SimpleMobile 등등


NOTE: 숙제 1의 기능을 활용해서 3차원 화를 한다.


0. Display window 크기는 1000 x 1000로 한다.


1. Hierarchical transformation 구조를 가진 ‘꽃/나무‘ 3종 이상을 만든다. (30점)
-Geometry 예제 (circle, cube, cylinder, sphere, square)와 Transformation 예제 (car, orbit, planet, robot, simple solar system)를 참고하여 본인만의 ‘꽃/나무 (내부 구성은 창의적으로)’를 구성하여 만든다.
-‘꽃/나무’에 사과, 배, 복숭아, 벚꽃 등등이 달려있다. (보고서에 스케치 첨부할 것)
-‘꽃/나무’ 물체는 적어도 3 단계 이상의 계층적 구조를 가진다. (움직임에 적용)


2. ‘Space bar’-key를 누르면 ‘꽃/나무’가 피어/자라난다. (20점)
-‘space bar’-key는 ‘꽃/나무’을 피어/자라나게 하는 button이다. 이 키를 다시 누르면 처음부터 다시 자라난다.
-움직이는 모드에서는 ‘꽃/나무’가 바람에 흔들리듯이 천천히 좌우로 움직이거나 회전을 한다. – 힌트: Idle() 함수를 사용할 것.
-가능하다면, 2단계 이상의 계층적 구조의 (즉, 부분적으로 다른) 움직임을 ‘꽃/나무’ 물체에 적용하도록 한다.


3. 메인 프로그램에서, 전체적인 장면에 조명과 재질을 사용하여 3차원 장면의 사실감을 더한다. (10점)


4. 창의성, 소스코드 주석처리, 리포트 (4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