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1

단국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전공 그래픽스프로그래밍 (2016년 봄학기) 실습

 

과목코드 : 514780

강사 : 박경신

이름:                                 날짜: 2016년 9월 23 일

학번:

– 실습번호 : HW1 (Due by 10/7)

– 실습제목 : Draw Primitives

– 실습요약 : 정점 버퍼와 인덱스 버퍼를 이용하여 간단한 2차원 기본 요소(primitives)와 3차원 객체 (3D objects)를 만들고 그린다. Lab2를 이용한다.

 

– 실습문제

  1. lab2 프로그램은 삼각형(triangle), 사각형(quad), 원(circle), 입방체(cube), 구(sphere) 등을 그리는 프로그램이다. 본인이 원하는 2차원 모양 3가지 (예: 나무, 꽃, 집)와 본인이 원하는 3차원 객체 (예: 미키 마우스 등) 1개 이상을 작성하라. 이 객체에 여러 가지 색(color)를 추가한다. 각 도형 별로 다양한 OpenGL Primitive Type을 사용하여 그려본다.

GL_GeometricPrimitives

  1. 그리고, 이 객체들을 여러 개 합쳐서 배치하여 “가을 풍경”의 장면을 구성해준다.

fall-season

  1. 완성된 장면을 구성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실행 화면과 코드를 첨부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