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3

HW3 (due by 4/4) sumitted to e-learning(http://lms.dankook.ac.kr/index.jsp)
– Game Modification

https://dis.dankook.ac.kr/lectures/ec19/2019/01/08/funomenal-feel-engineering/

이 과제의 목표는 Mobile Indie (Collaborative) Game 설계를 위한 기존의 게임(전통적인 보드 게임-예: Monopoly- 또는 고전적인 비디오 게임-예: Pac-Man- 등)을 수정(modify)해본다.
그리고 이를 통해서 게임 “자산” 또는 기술 개발, 게임 규칙을 설계하는 과정을 이해한다.
이 과제로 수정한 게임은 게임으로써 완벽해야 하며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새롭고 매력적인 게임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먼저, 이 수정된 게임은 Mobile Indie (Collaborative) Game 조사(survey)에서 찾은 게임, 여러 사용자가 같이 플레이 하기에 좋은 것으로 수정되어야 한다.

수업시간에 수정된 게임에 대한 리포트(report)와 발표를 한다.

요구사항:
-기존 게임의 규칙(2~3장)을 완전히 또는 상당 부분을 변경한 새로운 결과를 내야 한다.
-기존 게임의 모든 “자산” (예: 아이템) 을 사용해야 한다.
-새롭게 자료 (예: 다른 아이템등)를 약간 소개한다.
-처음 사용하는 사람일지라해도 이 새로운 게임을 바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대상 고객, 플레이어 수, 플레이 시간 추정치를 포함하여) 규칙은 반드시 명확하고 완전해야 한다.
-게임 포커스, 개발 및 플레이 테스트의 주의 사항을 적어야 한다 – 플레이 테스팅하는 동안 발생한 모든 문제나, 특히 이 게임의 밸런스는 맞추었는지? 이 게임이 재미있는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