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on Design Patterns

Singleton 패턴 – 단 하나의 인스턴스가 필요할 때
http://en.wikipedia.org/wiki/Singleton_pattern

Model-View-Controller 패턴 – 프로그램을 모델과 뷰 그리고 컨트롤러로 나누어서 작성할 때
http://en.wikipedia.org/wiki/Model_View_Controller


Delegate 패턴 – 대리자에게 일을 위임(delegate)해서 시키고자 할 때
http://en.wikipedia.org/wiki/Delegation_pattern


Observer 패턴 – 관찰 대상(subject)의 상태(state)가 변하면 관찰자(observer)에게 변화를 통지(notify) 해야 할 때
http://en.wikipedia.org/wiki/Observer_pattern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ee817669.aspx

Visitor 패턴 – 구조 안을 돌아다니면서 일을 해야 할 때
http://en.wikipedia.org/wiki/Visitor_pattern

Factory Method 패턴 – 구체적인 제품 생성을 공장(factory)를 통해서 하고자 할 때
http://en.wikipedia.org/wiki/Factory_pattern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ee817667.aspx


Strategy 패턴 – 알고리즘(전략)을 교체해서 동일한 문제를 다른 방법으로 해결하고자 할 때
http://en.wikipedia.org/wiki/Strategy_pattern

Decorator 패턴 – 포장하는 대상을 변경하지않고 장식(Decorator) 같이 부가적인 기능을 추가하여 좀 더 목적에 맞는 객체를 만들고자 할 때
http://en.wikipedia.org/wiki/Decorator_patter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