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3

단국대학교 응용컴퓨터공학전공 JAVA프로그래밍1 (2016년 가을학기) 실습

날짜: 2016년 11월 10일

 

– 실습번호 : lab-03 (Due by 11/24)

– 실습제목 : GUI, swing, event

– 실습요약 : GUI 기반 입체 도형의 겉넓이(surface area)와 부피(volume) 구하기

– 준비자료 : HW2

 

11/24까지 online.dankook.ac.kr 이러닝으로 source code(*.java), binary code(*.class), 보고서(12-font 2~3 page)를 학번_이름_Ex3.zip으로 묶어서 이러닝에 제출한다. 보고서 (30%)

 

– 실습문제

  1. IGeometry 인터페이스와 Geometry 추상클래스는 아래와 같이 정의한다.

public interface IGeometry {

double getSurfaceArea(); // 겉넓이

double getVolume(); // 부피

}

public abstract class Geometry implements IGeometry {

public abstract GeometryType getType(); // 도형타입 (GeometryType)

}

 

  1. Geometry 추상클래스를 상속받은 Sphere, Cone, Cylinder, … 는 겉넓이(Surface Area), 부피(Volume)를 계산하여 출력한다.

 

  1. JFrame와 ItemListener와 KeyListener를 상속받은 GeometryFrame 클래스는 GUI를 정의하고 Geometry 계산을 구현한다.

-JComboBox, JLabel, JTextField, JButton, JPanel을 사용하여 GUI를 정의한다.

-Geometry 객체를 생성해서 텍스트필드에서 입력받은 값으로 SurfaceArea와 Volume을 계산하여 화면에 출력한다.

-public void itemStateChanged(ItemEvent e) { // 콤보박스 이벤트 내부구현 요망 }

-public void keyPressed(KeyEvent e) { // 키이벤트 관련 메소드 구현 요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