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2005
- 메뉴에서 File->New->Project->Visual C++ 템플릿->Win32->Win32 Console Application를 선택한 후 “프로젝트 이름(예를 들어, clear)”을 적고 확인버튼을 누른다.
 - Console Application과 Empty project을 선택하고 Finish버튼을 누른다.
 

- Project->Add New Items->Visual C++ 템플릿->C++ File을 선택한 후 “소스코드 이름(예를 들어, clear.cpp)”를 적고 확인버튼을 누른다.
 - 실제 코드 (clear.cpp) 추가
 
[#M_ more.. | less.. |/* minimal program to open & clear a window */
#include <GL/glut.h>
void display()
{
glClear(GL_COLOR_BUFFER_BIT);
glFlush();
}
void keyboard(unsigned char key, int x, int y)
{
 switch (key)  
 {    
 case 0x1B:    
 case ‘q’:    
 case ‘Q’:      
  exit(0);    
  break;  
 }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glutInit(&argc, argv);
 glutInitDisplayMode(GLUT_SINGLE | GLUT_RGB);
 glutInitWindowSize(200, 200); 
 glutInitWindowPosition(0,0);
 glutCreateWindow(argv[0]);
 glutDisplayFunc(display);
 glutKeyboardFunc(keyboard); 
 glutMainLoop();
}
_M#]
- Project->Properties(ALT+F7)->Configuration Properties->Linker->Input에 Additional Dependencies에 opengl32.lib glu32.lib glut32.lib을 넣는다.
 

VC++ 6.0
- 메뉴에서 File->New->Project탭->Win32 Console Application를 선택한 후 “프로젝트 이름(예를 들어, clear)”을 적고 확인버튼을 누른다.
 - An empty project을 선택하고 Finish버튼을 누른다.
 

- Project->Add To Project->New->Files탭->C++ Source File을 선택한 후 “소스코드 이름(예를 들어, clear.cpp)”를 적고 확인버튼을 누른다.
 - 실제 코드 추가
 
- Project->Settings(ALT+F7)->Link탭->Category의 Input에 Object/library modules에 opengl32.lib glu32.lib glut32.lib을 넣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