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first OpenGL program

.NET2005


  • 프로젝트 새로 만들기

    • 메뉴에서 File->New->Project->Visual C++ 템플릿->Win32->Win32 Console Application를 선택한 후 “프로젝트 이름(예를 들어, clear)”을 적고 확인버튼을 누른다.
    • Console Application과 Empty project을 선택하고 Finish버튼을 누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코드 추가

    • Project->Add New Items->Visual C++ 템플릿->C++ File을 선택한 후 “소스코드 이름(예를 들어, clear.cpp)”를 적고 확인버튼을 누른다.
    • 실제 코드 (clear.cpp) 추가


    [#M_ more.. | less.. |/* minimal program to open & clear a window */
    #include <GL/glut.h>
    void display()
    {
     glClear(GL_COLOR_BUFFER_BIT);
     glFlush();
    }

    void keyboard(unsigned char key, int x, int y)
    {
     switch (key) 
     {   
     case 0x1B:   
     case ‘q’:   
     case ‘Q’:     
      exit(0);   
      break; 
     }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glutInit(&argc, argv);
     glutInitDisplayMode(GLUT_SINGLE | GLUT_RGB);
     glutInitWindowSize(200, 200);
     glutInitWindowPosition(0,0);
     glutCreateWindow(argv[0]);
     glutDisplayFunc(display);
     glutKeyboardFunc(keyboard);
     glutMainLoop();
    }
    _M#]


  • 라이브러리 추가

    • Project->Properties(ALT+F7)->Configuration Properties->Linker->Input에 Additional Dependencies에 opengl32.lib glu32.lib glut32.lib을 넣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compile(F7)과 execute(F5)

    VC++ 6.0


  • 프로젝트 새로 만들기

    • 메뉴에서 File->New->Project탭->Win32 Console Application를 선택한 후 “프로젝트 이름(예를 들어, clear)”을 적고 확인버튼을 누른다.
    • An empty project을 선택하고 Finish버튼을 누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코드 추가

    • Project->Add To Project->New->Files탭->C++ Source File을 선택한 후 “소스코드 이름(예를 들어, clear.cpp)”를 적고 확인버튼을 누른다.
    • 실제 코드 추가

  • 라이브러리 추가

    • Project->Settings(ALT+F7)->Link탭->Category의 Input에 Object/library modules에 opengl32.lib glu32.lib glut32.lib을 넣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compile(F7)과 execute(F5)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