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GLUT-Getting-Started

-OPENGL/GLUT 설치 (VS2008 이하 버전)
http://dis.dankook.ac.kr/lectures/cg10/entry/OPENGLGLUT-Getting-Started

1. GLUT는 아래 파일을 다운 받아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6420614629.zip압축을 풀어보면 include, lib, system32 세 개의 폴더가 있습니다.

2. Visual Studio .NET 2010이 설치된 디렉토리의 Include와 Lib 폴더에 glut.h와 glut32.lib을 넣는다.

Visual Studio .NET2010의 경우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10.0\VC\include\gl 폴더에 glut.h를 넣습니다.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10.0\VC\lib폴더에 glut32.lib를 넣습니다.

3. Windows\system32 폴더에 glut32.gll을 넣는다.
C:\Windows\system32 폴더에 glut32.dll를 넣습니다.

4. 세팅이 모두 끝나면, 프로젝트를 Win32 Console로 생성(File->New->Project, 템플렛에서 Win32->Win32 Console Application을 선택하고 <your project name>을 넣는다)하고, 아래의 소스를 넣어 컴파일, 실행해 봅니다.

/* minimal program to open & clear a window */
#if !defined(__APPLE__)
#include <GL/glut.h>
#else
#include <GLUT/GLUT.h>
#include <stdlib.h>
#endif

void display()
{
 glClear(GL_COLOR_BUFFER_BIT);
 glFlush();
}
void init()
{
 glClearColor(0.0, 0.0, 1.0, 1.0);
}
void keyboard(unsigned char key, int x, int y)
{
 switch (key) 
 {   
 case 0x1B:   
 case ‘q’:   
 case ‘Q’:     
  exit(0);   
  break; 
 }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glutInit(&argc, argv);
 glutInitDisplayMode(GLUT_SINGLE | GLUT_RGB);
 glutInitWindowSize(200, 200);
 glutInitWindowPosition(0,0);
 glutCreateWindow(argv[0]);
 glutDisplayFunc(display);
 init();
 glutKeyboardFunc(keyboard);
 glutMainLoop();
}

5. 이때, opengl32.lib glu32.lib glut32.lib 라이브러리 링크를 걸어줍니다.
Visual Studio .NET 2010의 경우 Project->Properties(ALT+F7)->Configuration Properties탭->Linker탭->Input탭에 Additional Dependencies에 “opengl32.lib glu32.lib glut32.lib”를 넣는다.

6. 컴파일/링크(Build)(F7)후 실행(Debug)(F5)시켜서 파란색화면의 윈도우가 뜨면 완성된 것입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