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 Display List

눈사람을 36개 그렸을 때, 렌더링 속도에 큰 차이가 없음
Display List 사용한 경우 Frame Rate이 59.94 정도 나옴
Display List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 Frame Rate이 59.98 정도 나옴사용자 삽입 이미지
눈사람을 3600개 그렸을 때, 렌더링 속도에 차이가 보임
Display List 사용한 경우 Frame Rate이 13.0 정도 나옴
Display List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 Frame Rate이 2.77 정도 나옴사용자 삽입 이미지



GLuint createDL()
{
GLuint snowManDL,loopDL;
snowManDL = glGenLists(1);
loopDL = glGenLists(1);


glNewList(snowManDL,GL_COMPILE);
drawSnowMan();
EndList();


glNewList(loopDL,GL_COMPILE);
for(int i = -30; i < 30; i++) {
    for(int j= -30; j < 30; j++) {
        glPushMatrix();
        glTranslatef(i*10.0,0,j * 10.0);
        glCallList(snowManDL);  
        glPopMatrix();
    }
}
glEndList();


return(loopDL);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