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1

그래픽스 프로그래밍(321190) 실습 #1


– 2D graphics & interaction


(321190)


강사: 박경신


2013326



9336905146.hwp제출 방법: 2013412(금) 12시까지


(e-learning 강의실에 실행파일과 소스코드와 리포트를 전부 “CG13_학번이름_숙제1.zip”으로 묶어서 제출하도록 합니다. 또한, 소스코트 폴더에 .cpp만 담지 말고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만든 프로젝트 폴더에서 생성한 모든 것을 첨부 바랍니다.)


  참고자료: moglclass_starter.zip


  0. Display window 크기는 600 x 600perspective(45, 1, 1, 100)를 사용한다.


 1. 기본 도형 (Geometry) 클래스를 만든다. (10)
-Quad, Circle, Triangle, Hexagon, Octagon, 등등 (네모, , 삼각, 육각, 팔각형 모양의 카페트) 클래스들 중 3
개 이상 작성
-Geometry
클래스는 각 도형 클래스들에 대한 추상 클래스
-Geometry에서 상속받은 Quad, Circle, Triangle, Hexagon, Octagon, etc 클래스는 네모, , 삼각, 육각, 팔각형 모양을 그리는 클래스이다.


 2. 자기 자신의 이름 로고를 만든다. (20)
-3차원의 자기 자신의 이름로고를 만든다
.
로고는 반드시 움직이는 개체이어야 한다
.
-GL_TRIANGLE_FAN, GL_TRIANGLE_STRIP, GL_LINE_STRIP 등 여러 개의 다른 기하학적 기본요소들을 반드시 사용해본다
.


3. 다양한 기하 속성 (attributes, color, line width, etc)을 이용하여, 로고 주변에 여러 가지 재미있는 캐릭터 디자인을 추가한다. (20)
-3차원의 자기 자신을 표현하는 캐릭터
를 만든다
수학적인 공식 또는 기본색이나 모양을 변형하여 날아다니는 잠자리, 나비, 풍선, 각종 캐릭터등을 만든다.


4. 메인 프로그램을 작성한다. (10)
-keyboard
-spacebar-key를 누르면, 움직이는 로고를 다시 처음부터 볼 수 있다
.
-q-key 또는 ESC-key를 누르면, 프로그램을 종료한다. 


5. 창의성, 소스코드 주석처리, 리포트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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