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2

그래픽스 프로그래밍(321190) 실습 #2
– 3D graphics & hierarchical transformation & shading
(321190)
강사: 박경신
2013년 5월 9일7836815763.hwp

제출 방법: 2013년 5월 27일(월) 밤12시까지
(e-learning 강의실에 실행파일과 소스코드와 리포트를 전부 “학번이름_숙제2.zip”으로 묶어서 제출하도록 합니다. 또한, 소스코트 폴더에 .cpp만 담지 말고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만든 프로젝트 폴더를 담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moglclass-shaded.zip


0. Display window 크기는 1000 x 1000로 한다.


1. Hierarchical transformation 구조를 가진 ‘모빌‘을 만든다. (30점)
-Geometry 예제 (circle, cube, cylinder, sphere, square)와 Transformation 예제 (car, orbit, planet, robot, simple solar system)를 참고하여 본인만의 ‘모빌 (모빌의 내부 구성은 창의적으로)’를 구성하여 만든다.
-‘모빌’은 적어도 5개 이상의 3차원 물체 (예를 들어, 별, 달, 눈송이, 귀염둥이 인형, 등등)가 달려있다. (보고서에 모빌 스케치 첨부할 것)
-‘모빌’에 붙어있는 물체의 위치는 균형(balance)를 고려해서 안정적으로 보이도록 한다.
-‘모빌’ 물체는 적어도 2간계 이상의 계층적 구조를 갖는다.


2. ‘Space bar’-key를 누르면 ‘모빌’이 움직이거나/멈춘다. (20점)
-‘space bar’-key는 ‘모빌’을 움직이거나 멈추게 하는 toggle button이다.
-움직이는 모드에서는 ‘모빌’이 천천히 좌우로 움직이거나 회전을 한다. – 힌트: Idel() 함수를 사용할 것.
-가능하다면, 2단계 이상의 계층적 구조의 (즉, 부분적으로 다른) 움직임을 ‘모빌’ 물체에 적용하도록 한다.


3. 전체적인 장면에 조명과 재질을 사용하여 3차원 장면의 사실감을 더한다. (10점)


4. ‘모빌’의 모양을 곡선과 곡면을 사용하여 디자인하거나, ‘모빌’의 3차원 물체 중에 하나는 창의적으로 본인이 직접 정점의 정보 (Vertex Position과 Normal)을 지정해서 만들어 본다. (10점)


5. 창의성, 소스코드 주석처리, 리포트 (30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