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5

HW5 (due by 11/25)

lab11-GeometryPositionNormalPerVertexLighting과 lab11-GeometryPositionNormalPerPixelLighting의 차이점을 분석

– Quad (2개 삼각형 3+3=6 정점) vs Grid (100×100개 Quad 6*10000= 60000 정점) 실행결과 비교
– PerVertexLighting vs PerPixelLighting 쉐이더 코드 비교

simage library

simage
COIN3D simage library (http://www.coin3d.org/lib/simage)

    • COIN3D simage가 제공하는 이미지 포멧은 JPEG, PNG, GIF, TIFF, RGB, PIC, TGA, EPS등 다양하다.
    • COIN3D의 simage library를 사용하려면, 프로젝트에 additional library and include directory를 추가해야한다. 기존 include 와 lib 디렉토리 안에 simage.h 과 simage1d.lib를 복사한다.
    • 그리고, 텍스쳐 이미지 로딩을 위해 프로젝트에 simage1.lib 라이브러리를 링크한다.

HW4

HW4 (due by 11/18)

lab10과 lab11의 차이점을 분석 – geometryPositionColor vs geometryPositionNormal (Lighting & Material & shader 코드 분석)
lab10의 BabyMobile(아기모빌)을 lab11에 추가해 온다.

lighting

사용자 삽입 이미지
Ambient/Diffuse/Specular (From left to right: diffuse; ambient; diffuse + ambient; diffuse+ambient+specular) from lighthouse3d.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Light sources (From left to right: directional; point; and spotlights) from lighthouse3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