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nder a 3D Model with a Basic Effect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bb203933(v=xnagamestudio.40).aspx
Render a 3D Skinned Character Model using the XNA Framework Content Pipeline
http://create.msdn.com/ko-KR/education/catalog/sample/skinned_model
Lecture Note for 3D Skinned Character Model
http://mmedia.glos.ac.uk/igd220/T3/SkinnedCharacter.html
XNA Kinect Handler
XNA Input Handler
XNA 4.0 + Kinect SDK 1.0
Kinect for Windows SDK Quickstarts
http://channel9.msdn.com/Series/KinectSDKQuickstarts
Kinect .NET SDK를 사용하려면 다음 요구 사항을 만족해야한다.
– OS: Windows 7 (x86 또는 x64)
– HW: 듀얼코어, 2.66 GHz 이상, 2GB RAM 컴퓨터,
MS DirectX 9.0c를 지원하는 그래픽카드, 키넥트 센서
– SW: MS Visual Studio 2010, MS .NET Framework 4.0, Kinect for Windows SDK
1. Installing Kinect SDK and Using the Kinect Sensor
– Kinect for Windows SDK ( Feb, 2012) 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한다.
http://www.microsoft.com/en-us/kinectforwindows/develop/overview.aspx
– 키넥트 센서를 연결하면 장치로 인식되며, Device Manager (장치관리자)에서 확인한다.2. Setting Up Your Development Environment
– Kinect for Windows SDK (Feb, 2012) 설치
– Visual Studio 2010 설치
– MS DirectX 9.0c SDK (June 2010) 설치
– XNA 4.0 설치
3. Setting up a new VS2010 Project
– File -> New Project -> Visual C# -> XNA Game Studio 4.0 -> Windows Game 선택하고
프로젝트를 시작
– C# 프로젝트의 Reference에 Microsoft.Kinect를 추가
4. C# 프로젝트 소스코드에 Kinect 클래스 namespace를 추가
using Microsoft.Kinect;
5. KinectBasic 프로그램을 실행 (RGB camera 테스트)1797776262.zip6. KinectSkeletonTracking 프로그램을 실행 (왼손&오른손 트래킹 테스트)1299219597.zip